배우 이진욱, 고소인 법적 대응

Posted by e park
2016. 7. 17. 23:54 리뷰

배우 이진욱이 성폭행 혐의로 피소, 하지만 이진욱 측은 성폭행은 사실이 아니라고 주장했다. 소속사 씨앤코 이앤에스는 15일 밤 배포한 보도자료에서 "언론에 보도된 바와 같은 성폭행 피의사실이 없었다는 점을 분명히 말씀드린다,"  "오히려 저희는 고소인에게 무고 혐의가 인정된다고 판단, 강력한 법적 대응을 하겠다"면서 "이진욱은 앞으로 진실을 밝히고자 수사에 최대한 협조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성폭행 피소 기사에 따르면, 여성 A 씨는 지난 14일 새벽 경찰병원 원스톱지원센터에 성폭생을 당했다고 신고했으며 원스톱지원센터는 조사 뒤 사건을 수서경찰서로 인계했다고 한다. 여성은 평소 알고 지내던 여성이며, 이날 이진욱과 함께 저녁을 먹은 후 자신의 집에 갔고 그 곳에서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네티즌들은 해당 사건 후, 이진욱의 주량에 대한 발언에 관심을 가졌다. 이유는, 지난 11 월 방송된 삼시세끼 어촌편2 에서 이진욱은 "술을 잘 하냐"라고 묻는 유해진에게 "선배님 제가 술을 한 잔도 못한다." " 그런데 술자리는 좋아한다" 고 말을 했으며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배우, 이진욱의 절친 김지석은 "이진욱씨가 술과 담배를 전혀 안해서" 라고 언급하기도 했다. 


이진욱 학창시절 




해당 매체에 따르면, "서울 수서경찰서는 30대 여성 A씨가 이달 12일 이진욱에게서 성폭행을 당했다는 내용의 고소장을 지난 14일 제출해 수사 중이다.  경찰은 A씨가 검사 과정에서 제출한 속옷 등의 분석을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의뢰했다. 경찰은 고소인 조사를 마쳤으며 조만간 이진욱을 불러 사실 관계를 확인할 예정이다."

이날 이진욱은  한국영화배우협회가 개최한 '2016 한국 영화를 빛낸 스타상 시상식'에 참석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성폭행 피소 보도가 나오자 불참했다. 


이진욱은 81년 9월 16일 생으로 2003년 파나소닉 광고로 연예계에 데뷔했다.


주요 작품


시간이탈자 - 김건우 

굿바이 미스터 블랙 - 차지원 
너를 사랑한 시간 - 최원 
뷰티 인사이드 - 김우진 
삼총사(드라마) - 소현세자 
표적 - 이태준
 나인 : 아홉 번의 시간여행 - 박선우 
로맨스가 필요해 2012 - 윤석현 
 스파이 명월 - 최류 
유리의 성(2008) - 김준성 
강적들 - 강수호 
연애시대(드라마) - 민현중



‘서울신문’에 따르면, 경찰 관계자는 “사건을 넘겨받은 지 얼마 안 돼 아직 고소인 조사가 이뤄지지 않았다”면서 “고소인 조사 후 이씨를 불러 사실관계를 확인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아직 지켜봐야 할 상황이지만, 많은 기사들은 해당 사건에 대한 이야기보다, 이진욱 "성폭행 혐의"만 언급하고 있어, 정확한 사실보다 사람들의 추측성 이야기가 커지는 것 같아 그 부분이 안타깝다. 이진욱 측이 법적대응을 한 상태이기 때문에,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것 같다. 


고소인 측 


해당 매체에 따르면, 고소인 A씨의 법률대리인은 17일 오후 보도자료를 통해 입장을 전하며 피해자와 피고소인(이진욱)은 그날 처음 만난 사이며 연인도 아니었고 호감을 갖고 있던 사이도 아니다 라고 밝혔다. 또 한,  두 사람이 처음 본 그날 범죄가 발생했으며  두 사람 사이의 휴대전화 통화 내역을 조회하면 확인 가능하고 피해자는 피고소인과 함께 거짓말탐지기 조사받기를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이진욱 경찰 출석 


사진 디스패치


한 편 이진욱은 17일 오후 7시 수서경찰서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 "얼굴이 알려졌다는 이유만으로 상대방은 '무고'를 쉽게 생각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서 "조사 성실히 받고 나오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