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단공개, 배역전쟁의 승자와 패자 "스타들의 엇갈린 운빨캐스팅" 편

Posted by e park
2016. 6. 7. 00:47 리뷰

6일 방송된 tvN '명단공개 2016'에서는 ‘배역 전쟁의 승자와 패자, 스타들의 엇갈린 운빨 캐스팅’ 명단이 공개됐다. 최근 또 오해영 역을 거절한 배우가 이슈가 되면서 배우의 인생 역을 거절한 스타들이 누구인지,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스타들의 인생 작을 찾은 이야기 1위부터 9위까지, 캐스팅 비하인드 스토리까지, 


처음 소개된 배우는 바로 안재현이다. 그는 당시 가장 핫한 모델이었고 별에서 온 그대 천송이 동생 역을 캐스팅 받았을 당시 연기에 자신이 없어 캐스팅을 거절했다고 한다. 하지만 작가까지 나서 설득을 했으며 그 후, 그는 한류스타로 드라마 블러드 주인공으로 캐스팅. 그의 이미지에 딱 맞는 배역이여서 캐스팅을 했던 블러드 연출자,  그는 그렇게 "박지상" 역을 연기하며 구혜선을 만나게 되고 그녀와 결혼을 하며 2016년 최고의 커플, 그리고 결혼식 비용 전액을 병원에 기부를 하며,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8위 성시경


드라마 최고의 사랑에서 윤계상이 연기한 윤필주은 원래 성시경이 캐스팅. 하지만 뮤직비디오에서 연기를 해 본 이후,  자신이 없어서 캐스팅 거절했고 또한, 별에서 온 그대 및 많은 드라마 OST를 부른 그는 이번 태양의 후예 OST 를 놓쳤다고 한다.






7위 수지


국민 첫사랑 타이틀은 안겨준 건축학개론 여주인공 역.기존에는 서현이 캐스팅, 하지만 서현은 그 사실을 몰랐다고, 그리고 문채원은 휴식기를 위해 거절을 했다고 한다.




그럼 수지가 거절한 역은?


  치즈 인 더트랩 김고은이 연기한 주인공 역, 당시 영화와 음반 일정으로 출연 고사했다



6위 곽도원


변호인을 놓칠 뻔했다. 이유는 식상한 악역을 할까 봐 세 번을 고사했다는 것.




영화 곡성에서 그는 주연 배우에 대한 부담감이 있어 고민을 했다고 한다. 하지만 나홍진 감독의 설득에 출연을 결심했다. 하지만 배급사는 곽도원이 주연을 맡았던 경험이 없고 인지도가 부족하다는 이유로 반대, 감독의 끈질긴 설득 끝에 첫 주연을 차지했다고 한다. 그리고 이 영화로  곽도원, 장소연은 실제 연인이 되기도 해 이슈가 되었다. 



5위 조정석


오 나의 귀신 님의 주인공 역 캐스팅은 최다니엘이었다. 하지만  입대 시기가 불투명해 거절, 그 후  10월 입대. 현재 공익근무요원이다. 



4위 지성


킬미힐미  차도현 역을 놓칠 뻔했다.  16년 만 처음으로 대상을 수상을 거뭐 진 지성이 차도현 역의 최초의 주연은 현빈이었으나  출연을  거절했고 그 후 배우 이승기는  오늘의 연애 영화 스케줄로 거절을 했다고 한다. 





"킬미힐미" 황정음 역은  임지연이 출연을 고사했다고 한다. 







3위 서현진


두 배우, 캐스팅 불발이 있었던 "또 오해영"  주연 캐스팅. 





김아중은 영화 더 킹 촬영과 맞물려, 고사했고



최강희도 거절을 했다고 한다. 



그리고 박한별이 전혜빈 역을 거절하며, 전혜빈에게 "예쁜 오해영" 역이 돌아갔다. 






2위 송중기


유시진 역은 "조인성 원빈 김우빈 공유" 가 캐스팅, 이유는 군복이 어울리는 배우들을 섭외하였으나 해외로케, 100% 사전촬영 그리고 삭발을 해야 하는 이유 등으로 거절을 했고,전역 몇 달 전 휴가를 나온 송중기가 드라마 대본을 본 후 참여했다. 








1위 조진웅


아가씨 , 김민희 이모부 역, 여주인공의 후견인 역을 연기한 조진웅, 그의 첫 노인 역이다. 하지만 그는 작품에 피해가 될까 봐 바로 수락은 하지 않았고 다른 배우를 소개를 했다고 한다. 하지만 박찬욱 감독이 설득을 했다고 한다.



시그널의 이재한 역도 거절을 했다. 시나리오를 읽지 않고 무전이 과거와 현재가 된다는 이야기가 공감이 안 가는 이야기라고 생각하여 거절했으나 김원석 감독 방문 후, 시그널의 한 대사,   "그래도 20년이 지났는데 뭐라도 달라졌겠죠. 그렇죠?"  이 대사를 읽고 작품을 수락했다고 한다.


사진: <TvN 명단공개 2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