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가맨 손지창, 역대급 리메이크 다시보기

Posted by e park
2016. 5. 4. 09:10 리뷰


 오늘 슈가맨은 익숙한 얼굴 하지만 잘 기억나지 않는 음악으로 꾸며졌습니다. 사실 리메이크 곡들은 한계가 있어서 잘 안 듣거나 한번 듣고 더 이상 듣지 않게 되는데요. 오늘 리메이크 곡을 부른 가수들은 배우 이이경과 이성경씨였죠. 가수가 아닌 배우들의 리메이크라서 큰 기대를 안 했는데, 손지창 씨의 곡을 편곡을 한 곡이 너무 좋아서,  이 음원은 아무래도 한번 리메이크로 끝나긴 참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다른 드라마 OST 쓰면 안 될까요? 너무 좋은데..이 노래로 활동해도 될 것 같아요76-24로 이겼으니 100명의 청중들도 그만큼 리메이크 곡을 좋아한 것 같습니다.







리메이크가 원곡보다 좋기는 또 처음일 만큼 작곡가분이 잘 편곡을 하신 것 같습니다. 이이경 씨는 드라마에서는 잘 기억이 안 나지만 예능에서 인상 깊었어요. 할머니와 함께 나온 예능이었는데 제목이 정확히 기억은 안 나지만 할머니 성격이 참 좋으셨던 기억이 나네요. 앞으로 더 많은 예능에서 다양한 활동으로 봤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지금까지 본 리메이크 곡 중 가장 좋았어요. 원곡의 느낌도 살리고  더 드라마틱 해진 편곡, 이승철, 부활 노래 느낌도 나고,,아마겟돈 느낌도 살짝 나지만( 영화 OST 느낌이 물씬 나네요) 오늘 슈가맨은 이 음악이 포인트였다고 생각합니다. 잊혀진 스타 그리고 곡들을 재해석 해주는 슈가맨 다음주도 기대 해 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