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이야기 Y,야구인 하일성의 삶

Posted by e park
2016. 9. 30. 13:50 다큐+사회

궁금한 이야기 Y는 야구해설자  故 하일성 , 전 KBO 사무총장이자 방송인이었던 그의 삶, 대중의 큰 사랑을 받은 그에게 생긴 일을 취재했다. 지난 9월 8일 일어난 일, 특히 그의 모습이 담긴 CCTV 영상이 공개되기도 했다.


1949년 서울에서 태어난 그는  서울 성동고등학교 재학 중이던 1964년, 야구선수 생활을 시작했고 1967년 경희대학교 체육학과에 야구특기생으로 입학했지만 "단체 생활에 잘 맞지 않는다"는 이유로 선수생활을 포기했다. 



 대학교를 졸업한 이후, 환일고등학교 체육교사로 교직에 몸담았으며  동료 교사였던 KBS 배구해설 위원, 오관영 씨의 추천으로 1979년 TBC, 동양방송에서 고교야구 해설을 시작하며 이호헌, 김동엽 씨 등이 주름잡던 야구 해설계에 혜성같이 등장했다고 한다  그 후, 프로야구가 출범한 1982년부터는 구수한 입담과 날카로운 분석력으로 허구연 씨와 쌍벽을 이루는 해설가가 됐다.고교야구 황금시대와 프로야구 초창기, 하일성 씨가 해설하던 야구 중계는 국민의 애환을 달래주는 일상의 즐거움이었고 "야구 몰라요" 같은 유행어도 남겼다 



출처: YTN뉴스

늘 환한 웃음과 정겨운 목소리로 안방을 훈훈하게 해준 방송인" 세상 사람들이 생각한 그의 삶은, 성공한 인생 하지만 무엇이 그로 하여금 잘못된 선택을 하게 한 것인지 알아본다.